공대 정시를 과탐 필수로 하다가 교차지원 허용하면. 언수외 과탐만 하다가언수외 과탐/사탐으로 교차 허용해놓으면어떤 대학이든 백분위 입결은 높아지지
언수외 과탐만 하다가언수외 과탐/사탐으로 교차 허용해놓으면어떤 대학이든 백분위 입결은 높아지지 않나요?
그래서 모집요강을 자세히 보시면,
과탐과목에 가산점을 주거나, 가산점도 그냥 표점에 몇 %가 아니라 환산표준점수를 부여한다는 대학이 많습니다. 지원 희망대학의 모집 요강을 자세히 읽어보셔야 합니다. 백분위는 이전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글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