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티켓 양도 사이트 제가 2025년도 도쿄 아다치 하나비 불꽃축제를 가고 싶은데요, 티켓 판매가
은행이체한도 1일이체한도가 천만원인데은행가서 이체하면 2천만원도 이체가능 한가요
kt 이용정지 예정 문자 이요 5/21일 정지 예정 문자가 왔는데요 지금 저 상태에서 부분납부를 하면
돔구장에서 야구 경기 시 비 예보에 따른 대처 방안은? 안녕하세요, 저는 야구를 사랑하는 팬으로서, 최근에 고척돔에서 열리는 경기를 관람하려고
왕십리 씨네앤리빙룸 지류티켓 cgv앱으로 예매 했는데 표 검사할때 지류 티켓을 뽑아서 보여드려야하나요 ?
회사 야유회 추첨 행사 티켓 회사 야유회 진행을 맡았습니다.인원은 약 80명이고, 추첨 행사 티켓 팁

중학교 중상위권인데 특성화고 vs 일반고

2025. 4. 20. 오전 3:38:04

중학교 중상위권인데 특성화고 vs 일반고

1. 일반고가서 중위권해서 이런저런 학교 가느니 특성화고 가서 먼저 공부하는게 나을까요?

: 저도 질문자님과 같은 생각입니다 특성화고의 장점은 대학교에서 배우는 간호학과의 전문과목을 고등학생때 일반고애들보다 빨리 배우고 과에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할수있다는게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시험도 일반고보다 괜찮게 나오기때문에 내신따는데 큰 무리도 없고요 그치만 특성화고에서 대학가실 경우 특성화고특별전형이라는 수시전형이 있는데요 이 전형은 대부분 과가 정해져있고 특성화고 학생들만 지원할수있는 수시이고 내신 극1점대초반들이 많이 지원해서 경쟁률이 치열합니다 특성화고에서 인서울대학을 갔지만 질문자님이 원하시는 간호학과를 못갈가능성이 좀 있다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2. 제가 특성화고나 일반고 중 하나를 고른다면 대입이 어디가 유리할까요?

: 내신10초반인 경우는 일반고든 특성화고이든 공부하는 습관이 이미 있으셔서 무슨 학교를 가시든 열심히 하실수있을겁니다 중요한건 고등학교 들어가서 1학년때부터 잘하셔야합니다.. 2009년생부터 교육과정이 바뀌어서 모고는 9등급제인데 내신은 5등급제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고1부터 잘하셔야합니다

3. 간호학과 졸업하면 간호사되는데 남들보다 유리할까요?

: 특성화고 간호학과 -> 대학교 간호학과 인 경우에 남들보다 훨씬 유리하죠 왜냐하면 고등학생때부터 간호학과에대한 공부를 하셨기때문에요

4. 부산에 그나마 인식 괜찮은 간호학과 있는 특성화고 추천해주세요!

: 부산문화여고 보건간호과 추천드려요 부산센텀여고랑 같은 재단인 사립학교이고요 시설도 괜찮고 해운대 우동에 위치한 고등학교입니다

+ 일반고에서 내신 빡세게 따셔서 내가 원하는 인서울 간호학과를 간다 또는 특성화고 간호학과에서 남들보다 간호학과에대한 공부지식을 더배우고 3년내네 내신 1점대초반으로 하여 인서울대학을 목표로 하였지만 과가 정해져있어서 적성에 맞지않는 과를 갈수있는 돌발상황이 생길수도있습니다


글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