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딩 이민 고민
안녕하세요,
10학년이면 입시에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조금 힘들겠지만 얼른 털고 공부에 전념하셔야 합니다. 물론 공부가 인생의 전부가 아니고 학업외에 뚜렷한 다른 목표가 있다면 굳이 입시에 올인할 필요는 없겠지만 당장 확고한 목표가 정해져있지 않다면 우선은 학생의 본분인 공부에 전념하시는것이 좋겠지요.
이제 부터라도 전공을 정하고 (세부 전공은 아니더라도 문과, 이과 정도는) ap 도 거기에 맞춰 준비하고 sat 도 준비를 시작하셔야 겠지요. 그리고 목표 대학을 선정하고 해당 대학들이 요구하는 사항들도 준비하셔야 하고요. EC 는 어느정도 준비가 되셨나요? 아직 구체적인 목표가 정해지지 않으셨다면 CC 로 먼저 진학했다 2년 정도 성적관리 잘하면서 차차 미래를 준비하셔도 좋고요. 이민으로 가셨으니 cc 에서 시작해도 불리한거 없고 학비도 워싱턴 in state 면 많이 절약될테니까요.
입시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추가질문이나 오픈채팅을 통해서 문의 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글 목록으로 돌아가기